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푸터 바로가기

직업별 다이어트 노하우

건강한 다이어트 파트너, 제나한의원

Homelocation arrow다이어트상식location arrow직업별 다이어트 노하우

직업별 다이어트 노하우

노하우

블로거 다이어트 노하우
2014-07-02

블로거도 요즘은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 받는 추세더군요.

개인적인 생각도 그렇습니다. 정직하게 리뷰를 하고 있는 그대로의 평가를 작성한다면 말입니다.

한때 일부 파워 블로거들의 횡포가 이슈화된 적이 있는데,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업체)의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후기를 작성한다면 의미 있는 일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거들 중에 가장 많은 유형이 바로 맛집 탐방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이 제나 블로그 외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거기도 음식점에 대한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진료 시간 외 제 주된 취미라고 할까요. 맛집 탐방, 저도 참 좋아합니다.

오늘은 맛집 탐장이 잦은 파워 블로거들을 위한 다이어트 조언입니다.

 

 



 

파워 블로거가 왜 직업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냐면 일정을 듣고 나서부터입니다.

생각 외로 빡빡해서 놀랐습니다. 바쁜 분들은 오전에는 이 가게, 오후에는 저 가게… 한주간의 일정이 빼곡하더군요.

 

보통은 일주일에 2~3일 정도는 외근으로 맛집이나 섭외 받은 가게를 탐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하루씩은 사진 정리와 포스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리뷰 블로거들의 일상입니다.

 

문제는 맛집 탐방이 몰렸을 때입니다.

다이어트는 해야겠는데, 찾아간 가게 음식을 맛보지 않을 수가 없는 겁니다.

또 섭외 받고 가면 한가지 음식만 내오진 않겠지요. 푸짐하게 한상 차려집니다.

그 유혹을 견디기란 여간해서는 어렵습니다. 


 

 

누구나 생각해볼 수 있는 해결책이란 이렇습니다. '음식을 적게 먹어야 하고, 운동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조언은 '직업을 포기하세요'를 에둘러 말하는 수준에 지나지 않습니다.

속도 모르고 그저 '적게 먹고 운동하세요'는 해결책이 되기 어렵습니다.

일정과 개인의 의지를 무시한 대안을 내고서 '못 하면 당신 책임'이라는 말, 참 무책임하지 않습니까?

 

우선 맛집 탐방이 잦은 블로거의 경우 누구보다 건강을 잘 챙겨야 합니다.

컨디션을 최고조로 만들어 기초 대사량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한다면 맛집 탐방 정도로는 심각한 타격이 되진 않습니다.

여기서 '타격'이라 함은 체중을 유지하지 못하고 더 찌게 되는 상황을 뜻합니다.

어차피 점심, 저녁은 먹어야 하니까 말입니다.

 

식사는 천천히 꼭꼭 씹어 위장에 최대한 부담이 덜 가도록 해야 합니다.

'이게 뭐야'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 습관만 잘 유지해도 다이어트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 시간이 길어지고, 식사량이 다소 감소하기도 하고, 소화기에 부담이 덜해져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 작업을 할 때는 자세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틈틈히 스트레칭을 통해 경직된 몸을 잘 풀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 역시 사소해 보이지만 체형 관리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그리고 건강과 기초 대사량 증진을 위해서 수면의 질도 최대한 끌어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에는 컴퓨터를 끄고, 집안 조명도 은은하고 어둑어둑하게 바꾸도록 조언합니다.

수면의 질을 최대한 끌어올려 쉴 때 제대로 기력이 충전되어야 전반적인 기초 대사량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음식 섭취량이 적다 하더라도 쉽게 살이 찌는 경우라면 기초대사량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 경우 전문 치료법으로는 '섭취한 음식물의 흡수율을 떨어뜨리고, 기초대사를 끌어올려주는 방향의 처방'이 이뤄집니다.

 


 

 

직업상 음식 섭취가 불가피한 경우라면 그 누구보다 기초대사 증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생활 전반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습관을 들이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이동할 때는 이전보다 조금만 더 빠른 걸음으로 걷습니다.

 : 다리 근육에 더 힘이 들어간다고 느낄 정도로 힘을 주어 걷습니다.

-맛집 탐방이 많다면 아침 식사량을 조금 줄이고 대신 과일이나 견과류로 대신합니다.

-식사 때는 최대한 많이 씹고, 천천히 식사해 소화를 도와 위장의 부담을 줄입니다.

-맛집 탐방은 가​능한 점심으로 한정하고 저녁을 댁에서 드시는 경우 칼로리 섭취를 최대한 줄이도록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특히 컴퓨터 작업 시에는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자주에 몸의 경직을 풀어줍니다.

-불면증이 있다면 빨리 해결하고, 취침 환경을 잘 조정해 수면의 질을 최대한 높이도록

3대째 한의사 100년을 바라보는 전통 비만전문센터 제나한의원

번거로운 치료 없이 오직 한약으로만!

  • 다이어트 칼럼
  • 다이어트 노하우
  • 온라인 상담
  • 온라인예약
  • 제나 강남점 02-563-9661
    지점소개